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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전기 자동차 규정, 자동차 제조사들 비용 부과

유럽 제조업체에 부과된 새로운 Brexit 무역 규정

유럽 자동차 제조업계 단체는 새로운 Brexit 규정이 유럽 제조업체에게 다음 3년 동안 37.5억 파운드(영국 화폐)에 해당하는 비용을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러한 규정은 EU에서 생산된 전기 자동차가 대부분 지역 자원에서 생산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규정 준비 부재와 생산량 감소 우려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 연합(ACEA)은 새로운 규정을 준비하지 못했으며, 이로 인해 EU 공장에서 48만 대의 차량 생산량이 감소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고객들이 가격을 부담해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산지 규칙"의 주요 문제

새로운 "원산지 규칙"이 1월부터 적용되며, 이는 Brexit 협정 조건에 따라 채널을 통한 자동차 출하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규정은 사실상 전기 자동차가 영국 또는 EU에서 생산된 배터리를 갖추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동차는 채널을 통해 운송될 때 양방향으로 10%의 관세를 부과받게 됩니다.

EU 자동차 제조업체의 심각한 문제

이는 유럽 제조업체에게 심각한 문제를 안깁니다. 영국은 지난해 120만 대의 차량이 도착한 가장 큰 수출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영국에서 생산된 차량 중 가장 많은 수가 EU로 운송됩니다.

가격 상승 가능성과 ACEA의 요구

이러한 가파른 관세는 전기 자동차의 생산 비용을 더욱 인상시킬 수 있으며 가격을 올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ACEA는 새로운 규정을 3년 동안 연기하고 유럽 위원회에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Brexit 협정 수정을 위한 UK와 EU 간 협의 필요

규정을 연기하기 위해서는 UK와 EU 간에 합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영국의 비즈니스 장관인 Kemi Badenoch는 지난 주 합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낙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협상의 가능성과 시한을 향한 전망

유럽 내부 시장 위원 Thierry Breton은 Brexit 협정을 개선하기 위해 다시 협상할 필요가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현실적으로는 자동차 산업을 만족시키기 위해 협정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EU의 입장과 ACEA의 의견

유럽 위원회는 "Brexit로 인해 UK와 EU 간의 무역 관계가 변화했다"고 언급했으며, 규칙의 원산지는 EU 내에서 강력하고 견고한 배터리 가치 사슬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ACEA의 사무총장 Sigrid de Vries는 이러한 의견이 업계의 요구와 대립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유럽 위원회는 Brexit 관련 주제에서는 아무것도 변경하려고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정치적으로 매우 민감한 문제입니다"라고 이야기합니다.

마지막 순간 합의 가능성

영국 자동차 제조업 협회(Society of Motor Manufacturers and Traders)의 최고 경영자인 Mike Hawes는 합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낙관적이지만 마지막 순간에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EU와 UK 간의 무역 관리자 회담

EU와 UK의 무역 관리자들은 이번 주에 런던에서 회담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아직 새로운 규정이 회의 안건에 포함되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