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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이제 Netflix 에서 게임도 한다?

by 찌니와 용용 2023.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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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스트리머의 게임 확장은 '자연스러운 확장'


넷플릭스를 상상하면 기억에 남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이나 영화가 떠오를 것입니다. 어떤 것을 가장 즐겼나요? 오징어게임? 브리저튼? 혹시 기묘한 이야기일까요? 이제 이러한 기억에 남는 작품들과 경쟁할 비디오 게임이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자리를 차지하기를 원합니다. 넷플릭스는 게임이 수년 후에도 관객과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한 핵심 부분이라고 주장하며 구독자들에게 더 많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계획을 천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외부 게임 부문 부사장인 리앤 룸비(Leeanne Loombe)는 "게임은 오늘날 가장 큰 엔터테인먼트 형태 중 하나이기 때문에 넷플릭스가 이를 구독 서비스의 일부로 포함하는 것은 당연한 확장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우리가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다양한 방식 사이의 경계가 흐려지고 있습니다. 영화를 보려고 할 때나 게임을 하려고 할 때, 우리는 여러분을 위해 무언가를 갖고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모든 구독자가 플레이할 게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하나의 큰 경험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구독자가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컨텐츠의 창의석과 독창성을 내세운 전략


2021년 11월부터 넷플릭스 앱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지만, 이 개발은 많은 사용자에게 무시되었습니다. 룸비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의도적으로 "옥상에서 고함치지 않았지만 시장을 먼저 이해하기 위해 시간을 들였다"고 말합니다. 현재 제공되는 것은 주로 넷플릭스 프랜차이즈(예: '스트레인저 씽스')에 연결된 모바일 게임과 서비스와 독립적인 다른 게임(예: 'Reigns: Three Kingdoms')입니다. 현재 이 게임들은 모바일 장치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지만 TV와 컴퓨터에서 작동할 수 있는 방법을 테스트 중입니다.

게임 저널리스트인 셰이 톰슨(Shay Thompson)은 게임 산업이 "낡은 미디어 브랜드들의 실패한 시도로 가득하다"고 설명하며 이러한 저조한 성과를 언급합니다. "다른 주류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게임 분야로 진출하려고 할 때 그들은 정말로 힘들어했습니다." 톰슨은 말합니다. "이러한 실패의 원인은 종종 회사들이 플레이어들에게 매력적으로 만드는 게임의 엔터테인먼트 형태에 대한 기본적인 오해에 기인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마존 게임'은 그 예입니다. 그들은 'Lost Ark'나 'Crucible'과 같은 큰 예산의 타이틀을 가졌지만 이러한 타이틀들은 게임 공간에서 기대하는 창의성과 독창성이 부족해서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한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구글과 같은 기술 거물이 자체 스태디아 콘솔을 폐지한 등 경험은 회사가 게임 분야에서 자리를 잡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보여줍니다. 아마존의 게임 부문은 아직 Prime Video 운영만큼은 성공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앞으로 그들의 타이틀을 더 많이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회사는 현재 라라 크로프트(Lara Croft)를 주인공으로 한 '툼 레이더' 시리즈의 다음 버전을 개발 중입니다.

셰이 톰슨은 "먼저 모바일 게임에 집중하는 것은 넷플릭스에게 유리한 지혜로운 전략입니다."라며 "그들은 게임 공간과 게이머를 이해하려는 시간을 취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들의 스트리밍 측면에서 명성은 최근에 흔들렸지만, 게임 공간과 협력하려는 시도를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큰 기업들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게이머들이 원하는 것, 즉 창의성과 독창성이 필요하며, 이것이 이 작업을 성공시키는 열쇠일 것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앞으로, 룸비는 넷플릭스가 지적 재산권을 더 활용할 것으로 예상하며 "우리의 우주로부터 프로그램, 영화 및 게임을 연결하는 것이 우리가 달성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립스톤 스튜디오(Ripstone Studios)팀은 리버풀의 트렌디한 사무실 공간에서 넷플릭스와의 첫 번째 협력을 위한 다음 업데이트를 만드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퀸스 갬빗(The Queen's Gambit)'은 텔레비전 시리즈의 주인공인 베스 하몬(Beth Harmon)의 모험을 기반으로 한 체스 시뮬레이터 게임입니다. 이 팀은 넷플릭스에 대한 뜻밖의 이메일을 보낸 창의적인 실행 책임자인 제이미 브레이셔(Jaime Brayshaw)가 있어서 이 게임을 만들게 된 것입니다.

브레이셔는 "언제 넷플릭스가 게임의 넷플릭스가 될 것인가?"라고 웃으며 말합니다. 리프스톤 스튜디오는 체스 게임을 오랜 역사로 가지고 있는 회사로, 이 회사가 스트리밍 거장과 협력하여 게임 제공을 위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브레이셔는 이 관계가 라이센싱 계약뿐만 아니라 "협력적인 파트너십"이며 양쪽 회사가 서로의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넷플릭스 고객에게 더 많은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브레이셔는 그들의 협력이 엔터테인먼트 형태로 게임을 성장시키는 기회이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2억 3,800만 명의 관객이 있습니다."라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은 게임을 한 적이 없을 것이므로 비디오 게임을 한 적이 없는 사람에게도 접근할 수 있는 게임을 디자인하는 것을 생각해야 했습니다. 이것은 게임을 즐기는 기쁨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경험시킬 수 있는 잠재적인 기회입니다."

브레이셔는 "이 협정이 양쪽 모두에게 이길 수 있는 상황임을 확신합니다."고 말하며 게임과 영화 또는 텔레비전 타이인의 장기적인 역사에 참여하는 것을 걱정하지 않습니다. "예전에 나쁜 예제가 많이 있긴 하지만 그것은 주로 시한이 있는 경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주장합니다. "넷플릭스는 제품들이 출시 시점에 함께 맞아야 하는 것이 아니므로 덜한 타협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어렵고 도전적 시장..


넷플릭스는 영화, 텔레비전 또는 기술 분야에서 일한 대형 미디어 기관들이 게임 분야로 나아간 것을 배우려고 할 것입니다. 구글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Stadia는 1월에 중단되었으며 아마존의 게임 부문은 자체 제목을 개발하였지만 성공과 실패가 혼재되어 있습니다. 그 회사는 현재 라라 크로프트(Lara Croft)를 주인공으로 한 '툼 레이더' 시리즈의 다음 버전을 개발 중이지만 지금까지 그들의 출시작품 중 하나도 'Fortnite'나 'Call of Duty'와 같은 인기 제목의 인기에 도전하지 않았습니다. 그 회사에서는 올해 이른 시기에 일부 인원이 감축되었습니다.

큰 콘솔 출시보다는 덜 비용이 드는 모바일 타이틀에 중점을 두면 넷플릭스에게 더 적은 금융적 위험이 있습니다. 하나의 프로젝트가 많은 플레이어에게 도달하지 못하면 재정적인 파장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한 공간에서 플레이어들이 보는 내용에 만족하지 않거나 그것이 범위나 야망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그들은 아주 빨리 다른 게임으로 넘어갈 것입니다. 다른 게임으로 넘어간 관객을 되돌릴 수 있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하향식 접근은 이전에 본 적이 없는 것이며, 그 성공을 판단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룸비는 "우리의 게임 여정은 아직 초기입니다."라며 "게임과 같이 큰 산업에서 이미 플레이어들이 정말로 사랑하는 멋진 타이틀들이 이미 시장에 있기 때문에 우리는 올바른 방식으로 일하고 있는지만 확인하고자 합니다."라고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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